[서평] 멘탈리티, 마이클 조단을 전담한 멘탈 코칭 전문가의 자기 계발서 :: Holidays in Taiwan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평] 멘탈리티, 마이클 조단을 전담한 멘탈 코칭 전문가의 자기 계발서
    Garage/서평 2023. 8. 1. 16:40
    반응형

    | 책 정보 

    제목 : 멘탈리티, 재능을 뛰어넘는 악착같은 멘탈의 힘

    저자 : 팀 그로버, 샤리 웽크

    번역 : 서종기

    출판 : 푸른숲

    카테고리 : 성공/처세

    쪽수/무게/크기 : 364쪽, 613g, 148*216*29mm

    ISBN : 9791156759959

     
     
     
    | 자기계발서의 묘미
    자기 계발서의 묘미는 아무래도 읽는 이의 가슴을 뛰게 하는 무엇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루하루를 치열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이미 본능적으로 생존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노력의 방향이나 마음가짐에 대해서 사회는 알려주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향도 마음가짐도 알 수 없는 만큼 알 수 없는 부분을 매우기 위해 한 층 더 치열한 노력 뒤에 찾아오는 공허함이 마음 한 구석을 채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공허함이 본인을 지배한 상황' 혹은 '동기부여라는 연료가 고갈되어 더 이상 나아갈 힘이 없는 상황'에서 만나는 자기 계발서는 때로는 방향타가 되기도 하고 때로는 강력한 연료가 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멘탈리티'는 어떠한 이유로 한 발자국 앞으로 나가기 힘든 상황에 놓인 이들에게 '당신의 한계는 이것이 아니다. 일어나!' 라고 외치는 서적인 것 같습니다.

    '멘탈리티'를 쓴 '팀 그로버'는 마이클 조던, 코비 브라이언트, 드웨인 웨이드 등 전설적인 NBA 선수들을 전담한 세계 최고의 멘탈 코칭 전문가입니다. '챔피언들의 스승'이라 불리는 저자는 이 책에서 초인류 선수들을 지도한 경험을 토대로 한계를 뛰어넘고 끊임없이 더 높은 목표를 달성하여 최성상에 도달하는 법을 알려줍니다.
     
     
    | 책 내용 소개
    책을 읽어가면서 이미 저는 심한 부상을 입고 재활이나 포기냐의 기로에 서 있는 상태에서 '팀 그로버'가 운영하는 '어택 애슬레틱스의 코트에 서서 그의 따가운 훈계를 선수가 된 느낌이었습니다. 어떤 선수가 '팀 그로버'를 찾아와서 10주 안에 부상에서 복귀하고 싶다 말한다면? 8주 만에 그를 목표 지점으로 이끌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이렇게 '팀 그로버'는 자기 자신에게 한계를 짓지 말고, 더 많은 것을 원하고 달성하기를 바란다는 메시지를 보내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온갖 부정적인 생각, 두려움, 불안, 거짓말 등을 차단할 수 있는 몰입 상태에 도달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저자는 이야기하는 목표를 향한 걸음을 옮기기 전에, 목표를 위해 뛰는 사람들을 세 가지 유형을 나눕니다.
    쿨러
    클로저
    그리고 클리너.

    이 세 가지 유형 중 클리너는 세상 누구보다 투지가 넘치고 경쟁심이 강한 사람을 가리키며, 저자는 지금은 고인이 되신 전설적인 선수 '코비 브라이언트'의 예를 듭니다.
    ...아킬레스 건이 파열되는 부상이었고, 코트 밖을 나와도 되는 상황이었으나 본인의 역할을 끝까지 해내기 위해 자유투 두 개를 모두 성공해 내며 농구 인생의 다음장을 직접 열어젖히는...

    하지만 이 예를 들면서 저자는 재능이나 지능, 재력은 클리너의 요건이 아니고, 중요한 것은 어떻게 해서든 자신이 원하는 위치로 올라서고 그 수준을 유지하고자 하는 끝없는 본능적 욕구야 말로 클리너의 요건이라기 이야기하면서 '클리너'의 13가지 특성을 실제 예시를 통해 풀어냅니다. 책을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그동안 지쳐있던 저에게 '너는 할 수 있어!'라는 말이 들리는 듯합니다. 그와 동시에 다시 마음을 다잡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점차 생기는 느낌입니다.

     

    | 추천하는 독자
    치열하게 하루를 살아가지만 앞으로 나갈 한 줌의 힘이 남아있지 않은 분들이 시라면 이 책을 만나서 다시 한번 정신을 재무장하는 기회가 있기를 기원하면서 '팀 그로버'의 마지막 트레이닝에서 만나게 되는 문구를 공유합니다. "당신이 아는 것을 믿어라. 오직 당신 자신만이 그 꿈을 현실로 바꿀 수 있다. 그렇게 해낼 때까지 절대 멈추지 마라!"
     


    | 목차
    이 책에 쏟아진 찬사
    작가의 말: 당신에게는 악착같이 싸울 힘이 있는가
    들어가며: 결국 최후에는 멘탈 싸움이다
    클리너의 13가지 특성: 끝까지 목표를 이루는 멘탈은 무엇이 다른가
    #1. 다들 이만하면 충분하다고 여길 때 스스로를 더 채찍질한다
    #1. 몰입 상태로 빠져들어 모든 소음을 차단한다
    #1.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정확히 안다
    #1. 길들여지기를 거부한다
    #1. 압박을 두려워하지 않고 오히려 즐긴다
    #1. 비상사태가 터졌을 때 모두가 의지하는 사람이다
    #1. 누구와도 경쟁하지 않는다
    #1. 제안이 아니라 결정을 하며 남들이 질문만 던질 때 해답을 안다
    #1. 혹독한 과정 끝에 맞이하는 결과의 짜릿함에 중독되어 있다
    #1. 사랑받기보다 두려운 존재가 되길 원한다
    #1. 누구를 믿어야 할지 안다
    #1. 실패를 실패로 여기지 않는다
    #1. 업적에 취하지 않고 항상 더 많은 것을 이루길 바란다
    감사의 말
     

    도서-멘탈리티
    도서-멘탈리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